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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 조사각 조절 2편..

승이75 2010. 12. 10. 17:43

1편까지의 결과물로 조사각 조절을 해본결과...

조사각도 임의 조절 범위를 1~10으로 두고 순정상태의 조사각을 5로 볼때...

모터를 박아넣고 조사각도를 조절해보면...

조절 범위가 1~4정도까지 밖에 안나오는 정도가 됩니다.

아마도 사용한 엑츄에이터가 타 차종의 것이다 보니.. 생기는 문제인듯...

(사용한 엑츄에이터의 나사산 부위가 삼공이의 순정 조절나사보다 짧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물론 순정상태의 조사각 조절 기능이 차체의 뒤가 낮아질때 기본 조사각도가 올라가므로..

이걸 낮춘다는 기능에서 보면.. 기본조사각보다 낮은쪽으로만 조절되는것에는..

큰 문제가 안될 수도 있지만..

어쨋건 조사각도의 임의 조절범위가 크게 제한이 되므로..

이걸 해결해야 합니다.

위 사진의 윗부분이 순정상태의 엑츄에이터의 모습이고..

중간부분이 i30의 순정 수동 조절 나사의 모습이고..

아랫쪽 모습이 엑츄에이터의 나사축을 절단하여 연장한 모습입니다.

(믹스엔 픽스로 연장해서 고정부위가 좀 시원찮게 나온 실패작입니다.)

은색의 축이 엑츄에이터의 구동축을 분해해낸것이고...

이것의 나사산부를 그라인더로 제거하고

검은색의 순정 나사산부 역시 나사산부위만 그라인더로 제거해서

엑추에이터의 구동축 부분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회전할때의 힘을 잘 전달시키기 위해 사선으로 그라인더질을 했고..

가설치시 테스트 해본 결과로는 빨간선으로 표시한 부분 정도에서 절단후

이어 붙이는게 가장 좋을것 같더군요.

문제는접합 방법입니다.

알곤 용접을 하면 가장 좋겠으나... 그게 여의치가 않네요..

주위에 용접 부탁할 만한 곳이 전혀 없는건 아닌데.. 괜히 아쉬운 소리 하기도 그렇고..

부탁하는 입장에서 오랄수 없으니 멀리 왔다 갔다 해야하고..

용접을 대체할 방법으로... 믹스엔픽스를 써봤으나..

금속용이 아닌 다목적 용을 써서 그런지.. 접합강도가 마음에 들지 않게 나오고.. 등등...

결국 인터넷을 뒤집어 찾아 해메본 결과... 적당한 접착제(?)를찾았습니다.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42228144

이름부터 '웰딩 에폭시 금속접착제'네요... 이름그대로 용접을 대체할 수 있을만한 강도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부분이 전조등 반사판을 밀고 당겨주는 정도니까 꼭 용접만큼의 강도가 필요한건 아니지만..

아무튼 사용목적에는 모자람이 없는 강도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내열온도도 섭씨 149도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가격도 싸고.. 대만족...


위 사진이 금속용 접착제로 접착시킨후의 모습입니다.

빨간선이 절단, 접합부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고요..

어짜피 저 부분의 나사산은 전조등 조사각을 극단적으로 하향으로 하더라도사용치 않는 부분이니..

큰 무리는 없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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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장착, 배선 작업까지가 본 DIY 내용의 마지막이 될것 같은데...

요즘 바쁜일이 많아 언제쯤 마무리될지 모르겠네용...

일단2부는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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