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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방 카메라 콘트롤러 (차속제어) 2 (뉴에쿠스 전방카메라)

승이75 2011. 9. 2. 23:22

이전에 사용한 카메라가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면이 있어서... 뉴에쿠스 3분할 카메라로 재장착을 했습니다.

품번은 아래와 같구요..

95770-3N200 뉴에쿠스전방카메라

저는 이놈을 쓰긴 했습니다만.. 대체 가능한 더 저렴한 전방카메라도 있네요..

http://www.tendown.co.kr/

위 사이트에서 '전방 카메라'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제네시스 11년형 전방카메라라는 것도 있습니다.

그랜져 5G에도 들어가는것 같더군요.

직접 구경해본적이 없어서 뉴에쿠스거랑 성능상의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비슷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카메라 장착은 순정도 그러하지만.. 최대한 위쪽으로 장착하는것이 좋습니다.

거치위치를 잡는데 고심끝에 현대엠블럼 속에 박았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순정 차량에 장착된것 역시 그러하듯이.. 이 카메라는 화각이 워낙 넓어서...

카메라 자체를 약간 앞으로 돌출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후방카메라의 경우에는 정확하게 차체 중간에 위치시킬 필요는 없지만..

이놈은 화각이 워낙 넓어서... 차량의 정 중앙에 위치시키지 않으면 좌우의 차이가 너무많이나서.. 이상하게 보이네요.


화각에 대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다른 사진도 몇개 첨부합니다.

위 사진은 네비화면에서 본 모습이고 아래 두 사진은 대략적인 운전자의 시야에서 보이는 좌/우의 모습이구요..



애초에 생각키로는 범퍼 양 끝단에 아주 가까이 있는 장애물도 카메라 영상을 보면서 거리를 가늠할 수 있겠거니..

싶었는데... 광각이다 보니... 주변부 왜곡으로 인해서 거리감이 곧바로 직관적으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부분은 좀 타다보면 익숙해 질것 같기도 하고요..

경사가 심한 지하 주차장에서 지면으로 올라올때 지면의 상황을 파악한다거나 할때는 확실히 시야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화각에 대한 정보는 이정도로 하고요..

컨트롤러 만들어서 테스트 할때는 릴레이 작동소리가 좀 거슬렸는데..

막상 뭐 방음 대책이랄것도 없이.. 적당히 절연작업만 테이프로 해놓고.. 네비 매립제 속에 집어넣으니..

소리가 크게 거슬리지는 않네요..

이글 참고하고계신 분들은 배선작업 내용에 대한 부분도 크게궁금하실텐데..

일단 이 카메라는 구동전원은 12V이고..(간혹 출처불명확한 카메라들이 5V를 받는경우도 있더군요)..

배선은 4개가 나옵니다.

전원+, 전원접지, 영상+, 영상접지 이렇게 4개구요..

전원접지와 영상접지는 함께 묶어서 쓰셔도 무방합니다.


위 사진이 커넥터 부분의 배선인데요..

www.globalserviceway.com 가셔서... 순정 배선도 참고하셔서 찾으셔도 되고요...

찾아보시는 수고를 덜어드리자면..

위 사진에서

검은선은 전원접지,

빨간선은 카메라 전원 +,

흰색선은 영상접지,

노란선은 영상 +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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