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er] Tip 정리에 앞서...
Android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미리 지정한 반응을 수행하라'라는 식으로 편하게 자동화를 시킬 수 있는 도구인 Tasker라는 앱이 있다. 이게 참 좋은 앱이긴 한데 너무 정신산만하고 쓰기가 어렵게 되어 있다. Joaoapps(https://joaoapps.com/)라는 곳에서 만든 앱인데 여기서 만든 Join이란 앱도 참 좋긴 한데 이 앱 역시 너무 정신 산만하다.
Join은 여러 window pc를 포함한 android mobile 기기간의 notification 공유, 파일 공유, clipboard 공유, sms 공유 등을 해줄 수 있는 도구다. 지금 쓰고 있는 모든 PC와 mobile 기기간의 clipboard 공유를 해놓고 쓰고 있는데 이것만 해도 매우 유용하다. A기기에서 보고 있던 웹페이지의 url을 B기기에서도 보고 싶으면 그냥 A기기에서 url을 클립보드에 저장하기만 하고 곧바로 B 기기에서 붙여넣기를 하면 B 기기에서도 해당 웹페이지를 그대로 이어서 볼 수 있는 식이다. 특히 A기기에 깔려있는 kakao talk에 수신된 메시지를 B기기에서 확인하고 B기기에서 곧바로 회신할 수 있는 등의 기능도 매우 유용하다. (이건 joins에 더해서 '빼꼼'이라는 앱을 같이 써야 좋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ter97.peeek&hl=ko&gl=US
Tasker가 기능이 많고 좋긴한데 이게 어디 메뉴얼이 잘 되어 있는것도 아닌것 같고... 한번 문제를 해결해두어도 다음번에 또 필요한 일이 있으면 또 다시 해메야되고, 그냥도 답답한데 예전에 해결했던걸 똑같이 해메고 있게 되면 더 답답스럽고..... 하나씩 하나씩 알게된건 어디 써놓기라도 해야겠다 싶어 글을 써본다. 물론 Tasker에 정통해서 글을 쓰는게 아니라 하나씩 배워가며 알게된걸 쓰는거라 중구난방에 정리가 잘 안될것 같긴한 우려스러운 마음이 있긴하다.
사실 Tasker 보다는 Join을 정리해놓고 싶긴한데 얘는 Tasker보다 더 엄두가 나질 않는다. 그래도 나중에 한번 기회가 되면 Join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놓고 싶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