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S펜 수납가능한 폴드3 케이스 자작 (3)-完
아래 url의 네이버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까페에 23년 9월6일에 쓴 글을 백업해 둡니다.
https://cafe.naver.com/anycallusershow/4552499
케이스의 완성은 그립/스탠드와의 궁합이라고 생각합니다. Fold3 이전에 일반 Bar 타입 폰들을 쓸때는 전혀 그립/스탠드류 제품을 쓰지 않았는데 Fold3는 일단 펼쳐야 보기가 좋고 펼치고 쓰다보니 그립/스탠드를 안쓰면 너무 불편하네요.
이 글 제목이 "슬림 S펜 수납가능한 폴드3 케이스 자작" 이지만 이번에 새로 케이스 만들면서 거기에 맞게 사용할 그립/스텐드 고민을 많이해서... 그래서 찾아본것들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안그래도 Fold3이 접은 형태에서 가로폭이 일반 휴대폰보다 좁은데 여기에 아무리 카메라섬쪽 끝으로 spen을 거치시키더라도 폭이 많이 좁아져서 일반적인 그립/스탠드는 쓰기가 어려워집니다. 예전에는 멕세이프 타입으로 땟다 붙였다 할 수 있는 그립/스텐드를 쓰고 있었는데 이젠 이런 타입을 쓰지를 못하게 되었네요.
아래는 기존에 쓰고 있던 멕세이프형 그립/스텐드 입니다.
이 스텐드는 참 좋습니다. 무거운 Fold3 무게도 잘 버텨주고 견고합니다.
물론 이 스텐드를 쓰려면 Fold3 케이스도 멕세이프가 되어야 해서 아래 제품을 같이 사용했습니다.
위에것 이전에는 아래것을 썼네요. 마감은 아래것이 좋긴 한데 아래것은 금속링이 내부에 심어져 있는 형태이고 위의것은 금속링이 외부에 노출된 형태라 링홀더와 케이스와의 접착력은 위의것이 훨씬더 좋습니다.
일단 저는 멕세이프로는 전혀 충전은 하지 않습니다. 무선 충전은 효율이 너무 낮아서 일반 유선 충전의 효율과 멕세이프의 편리함을 약간 절충한 형태로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아래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가격이 좀 비싸지만 PD 고속충전이 되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새로 케이스를 만들어 보면서 새로운 형태의 케이스에서 사용 가능할법한 그립/스탠드 제품들을 구매해 본 것들입니다.
1. GripStand beak
일단 얘는 그냥 신기하게 생겨서 사봤습니다. 땟다 붙였다 하는형태는 아니고 붙여놓는 형태인데 접었다 펼쳤다 해서 스텐드나 그립처럼 쓸 수 있게 생겼습니다. 접으면 납작해져서 Spen 필기시에 간섭이 없을것 같네요. 폭은 Fold3에 거의 꽉차는 크기라 폭이 더 좁아지는 새로운 케이스에서 쓰기는 어려워보였는데 단순히 신기하게 생겨서 사봤네요. 서랍에 넣어놨다가 쓸일 생기면 써봐야겠습니다. -.-;
2. CLCKR
붙여놓고 쓰는 형태입니다. 완전히 접으면 폰을 펼쳐서 Spen 쓸때 걸리적 거림이 없을것 같고, 펴면 스텐드나 그립으로 충분히 기능을 할 것 같습니다. 애초에 지금 쓰고 있는 아래 7번을 미리 알았으면 이걸 안샀을텐데 안타깝네요. 얘도 서랍행~~
3. Moft Two-in-One Stand
위 2번과 유사한 컨셉입니다. 출시되기로는 Moft가 더 먼저된것 같네요. Moft에서는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Grip/Stand 제품이 많이 나옵니다. 암튼 얘도 서랍행~~
4. Push Pull Phone Holder
https://asia.shein.com/1pc-Push-Pull-Phone-Holder-p-10924624-cat-3323.html
위 2, 3류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대신 가격이 매우 싸네요. 어쨋건 얘도 서랍행입니다.
5. Ergomi Hercules Grip
https://ergomi.asia/products/ergomi-hercules-grip-adhesive-phone-stand-grey
얘도 비슷비슷합니다. 그래도 얘는 조금 더 문제가 있는게 세우는 각도가 너무 낮네요. 어쨋거나 궁금해서 사보았지만 구매한지 한달이 다되가는데 아직도 도착을 못했네요. 서랍행 예정....
6. Castify Smiley Grip Stand
얘도 비슷합니다. 서랍행입니다. 지금 쓰는게 고장나고 지겨워지면 꺼내 써볼지도 모르겠네요.
7. MINDSKY Detachable Phone Ring Holder
얘를 진작에 찾았어야 했는데 쓸데 없는것들만 많이도 사모았네요. 기존에 쓰던 멕세이프 링홀더와 유사하게 생겼고 설명과 같이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탈착시에는 펼쳐서 spen으로 필기할때 전혀 간섭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예전보다 더 좋아진점은 예전 멕세이프 그립은 부착시에 자석의 영향으로 펜 필기시에 영향이 있었는데 이건 자석식이 아니라 부착시에도 펜 필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높이, 형상도 절묘해서 그립이 회전해도 spen 부착 부위와 간섭이 전혀 일어나지 않네요.
이상 근 한달간의 방황을 끝마치고 한동안 이 케이스랑 요 그립/스텐드랑 잘 살아볼려고 합니다.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