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에서 판매하는 Duo1 TPU 범퍼
Ebay에서 예전에 얼핏 봐뒀던게 갑자기 생각이 나서 끄적여 놓는다.
https://www.ebay.com/itm/225275958379
여러가지 색깔과 형태로 판매중이다. 아쉽(?)게도 한국으로 직배송은 하지 않는다. 굳이 받아보려면 배송대행을 거치면 되겠지만 비용 등을 생각해봤을때 그렇게까지 해서 받아볼 생각은 들지 않는다. Ebay에서 판매가격은 제품만 개당 35달러.
아래는 위 url에서 퍼온 몇몇 사진들이다.
대부분은 버튼 부위는 생략한체의 물건들이 많아서 그러면 그렇지 했는데, 특이하게 버튼 부위까지 덮는 형태의 것도 있긴 하다. 예전에 TPU로 찍어본 경험으로는 버튼 부위까지 만들수는 있겠던데 버튼 누르는 느낌이 순정과는 너무 이질적이고, 버튼을 누르면 주변부 까지 들썩거리는 통에 그냥 한번 찍어만보고 그만 둔적이 있었다. (생긴건 내가 찍은게 더 이뻐보이기도 한데...)
TPU는 PLA하고 다르게 찍는 난이도가 좀 있어서 노즐이 자주 막히기도 하고 찍는중에 불량도 많은 편이다. 이런 부분도 문제였지만, 더 큰 문제가 바로 버튼을 누를때의 느낌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순정같이 가볍게 버튼 동작이 되도록 버튼과 범퍼 본체가 만나는 부분을 매우 얇게 한다던지 아예 뚫어버린다던지 아니면 PLA 처럼 아예 버튼과 본체를 별도로 찍어서 붙여 쓴다던지 여러가지 시도들을 해봤는데 결국 순정처럼 버튼 작동되는 느낌은 살리지 못했다.
사진을 보면 별다르게 이런 부분을 신경 쓴거 같지 않고, 그럼에도 리뷰들 평이 나쁘지 않은거 보면 신기할따름... (엄밀히 보면 버튼 노출식에 대한것들인것 같지만.)
아래는 올해 봄쯤에 작업해본 내용이다.
https://cafe.naver.com/mssamo/8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