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er and Join

[Tasker] 출퇴근시 네비 목적지 자동입력/자동실행 (3)

승이75 2023. 10. 12. 13:08

이전글 

[Tasker] 출퇴근시 네비 목적지 자동입력/자동실행(1)

[Tasker] 출퇴근시 네비 목적지 자동입력/자동실행(2)


의도한대로 잘 되니까 재미가 붙어서 자꾸 손을 보게 된다. 미진한 부분들을 조금 더 손봐주었다. 이전글 내용대로 작업하면 네비게이션을 목적지가 지정된체로 로딩이 되긴하지만 실제로 안내를 시작하기까지 아래 두 화면에서 각각 "길찾기" 부분과 "안내시작" 부분에 터치를 한번씩 더 해줘야 한다.   

 

이 부분까지 완전히 Tasker에서 자동화 시켜주려면 AutoInput을 사용해야 한다. AutoInput은 Tasker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ug-in으로 메크로와 유사하게 특정 위치에서 일어나는 터치, 스와이프 등을 기록해두었다가 Task 안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위는 "퇴근" task를 수정한 내용이다. 1~6까지는 이전내용과 동일하다. 7에서 2초 동안 대기(네비게이션이 충분히 실행되는 시간을 감안한 시간)한 다음 8에서는 화면에서 "길찾기"라는 텍스트를 찾아서 해당 위치를 터치하라는 AutoInput action을 지정해준다. 마찬가지로 곧바로(다음화면) 9에서 "안내시작"이라는 텍스트를 찾아서 해당 위치를 터치하라는 내용을 지정해준다. 

 

Task 작성중 중간중간 의도한대로 작동하는지 작성내용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화면 좌측 하단의 삼각형 모양의 "play" 아이콘을 터치하면 된다. 프그그램 구동시 일정시간 기다려 주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그런 부분에서는 적당히 Wait 엑션을 넣어준다. 

 

네비게이션에서 "안내시작" 버튼까지 터치되면 곧바로 안내가 시작된다. 10번부터 14번까지는 YouTube를 실행하고 화면하단에서 쇼츠 아이콘을 터치하고 Duo에서 화면하단을 쓸어서(Swipe) 유튜브 앱의 화면을 우측에서 좌측으로 넘기는 내용이다. 

 

AutoInput도 사실 처음쓰면 좀 알기 어려운 것이라 따로 상세히 설명하고 싶은데 그건 나중에..... 일단 이렇게 해놓으면

차에서 시동을 걸고 약간 시간을 기다려주면 Surface Duo 한쪽 화면에서는 YouTube가 구동되고 나머지 한쪽 화면에서는 상황에 맞는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곧바로 안내시작까지 손을 전혀 건드릴 필요없이 수행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