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Tab S6 커버 개조 (1)
서랍 어딘가에 계속 처박아놨던 Tab S6을 꺼내서 다시 잘 쓰(려고 하)고 있다.
이것 저것 돈들여 신경 써줄만 한것들 신경 써주고 있다.
젤먼저 돈써준게 보호 필름. 사실 이런거 안써도 되지만 왠지.....
http://www.pontree.co.kr/m/page.html?id=70
회사와 가깝길레 퇴근길에 들르면 되겠다 싶어 힐링쉴드 서울 신길 본점에서 반사방지 필름을 붙여줬다.
그 담엔 Spen 상태가 안좋아서 새로 구매. 기존에 쓰던것은 탭 뒷편에 붙여도 충전이 안된다. 그냥 새로 사면 충전될까 했지만 팬문제가 아닐 수 있어 일부러 집 근처의 AS 센터를 방문했다. 기사도 뭐 별거 없이 그냥 새팬 붙여보고 충전 된다길레 그냥 AS 센터에서 새팬을 구매했다. 알리에서 사면 더 싸게 살 수도 있을거 같다.
그담엔 액정 벌어짐을 수리해줬다. 사진을 찍어 놓은게 없네... 검색해보니 이게 매우 흔한 증상인것 같다.
보통 이런건 직접 수리하는 편이지만 그냥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어서 센터에 가져갔더니 생각보나 수리비를 과하게 받는다 싶었지만... (4만원인가 5만원인가를 청구함) 귀차니즘에 그냥 돈주고 수리했다.
이제 케이스 커버류를 좀 찾아다녀봤는데...
아이패드를 아예 모르고 신경 안쓰고 살때는 몰랐는데... 조금 관심가지고 찾아보니 아이패드 쪽은 케이스 커버 등이 너무 완성도 높은 것들이 참 많은데 겔럭시 탭은 왜 이 지경인지 모르겠다. Tab S6이 오래된거라서 그런거겠지만 딱히 요즘 나오는 Tab S9 등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다.
이런 멋진건 왜 겔럭시 탭 용은 없나 모르겠다. MOFT야 그렇다 치고 알리에서 저렴하게 카피버전 같은걸 내놓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왜 없을까. 수량이 적어서 경제성이 만족이 안되는건가....
https://www.ipitaka.com/products/magez-case-2-for-ipad
이런 카본 케이스 류들도 ipad에서는 벤더들도 많고 상품도 많은데 Galaxy Tab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몇몇 스킨 제품은 있는데 이런건 단지 그냥 스티커로 기스 보호 하는 수준밖에 안되는 것들이라...
아무튼 케이스, 파우치 류들을 써보니 따로 파우치를 들고다니는건 불편하고, 커버 없는 TPU 케이스 같은건 들고 다닐때 화면 보호가 안되는 점이 맘에 안든다. 결국 케이스 앞면이 뒤로 뒤집어 졌을때 그 자체로 스텐드 역할을 해주는 그런게 가장 쓸만해 보인다. 가로거치는 기본이고 세로거치 까지 되면 더 좋겠다. 아래와 같은 것들이 좋아보인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279115915.html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7588453896.html
이런 류들을 origami (종이접기) 스타일이라고 부르는것 같다.
Tab S6으로 이런게 나오면 좋은데 Tab S6은 나온지가 오래 (2019년) 되어서 지금 시점에서는 판매수량이 안나올 듯 해서 제조사도 Tab S6용은 제작을 안하는 것 같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Tab S6 Lite는 찾아보면 이런 최신 스타일의 것이 조금씩 보이긴 한다.
결국 군침만 흘리다가 Tab S6용이 아닌 케이스를 Tab S6용으로 개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실천에 옮기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