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Duo2 NFC 교통카드 기능 쓰기 본문

Surface Duo

Duo2 NFC 교통카드 기능 쓰기

승이75 2023. 4. 24. 19:42

 

Duo2가 NFC 결제가 되긴 하는데 특히 교통카드 기능은

그냥(?) 다른 안드로이드 폰처럼 원할하게 다 되는것 같진 않네요.

모바일 티머니 앱을 깔아서 구동하면 아래처럼 "서비스 제공대상이 아닌 휴대폰 모델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찾아보니 해외폰이라서 이렇다네요. 아래 링크의 글처럼 유심을 바꾸면 된다는데 이렇게까지 하기는 싫고...

https://dmasters.tistory.com/572

 

모바일티머니 실행 안되는 해외폰(샤오미 등)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하는 방법(후불청구 한

샤오미폰과 같은 해외폰에서는 티머니 어플은 대다수 호환이 되지 않아 사용은 여전히 불가능합니다. (국내 정발 샤오미폰의 경우에도 어플 업데이트에 따라 호환이 될 때도, 안 될 때도 있는

dmasters.tistory.com

 

이래저래 좀 더 찾아보니 롯데카드를 쓰면 Duo2의 NFC 기능으로도 교통카드 기능을 쓸 수 있을것 같아 보이네요. 저는 "I'm Cheerful"이라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봤습니다. "I'm Cheerful" 이외의 다른 롯데카드로도 교통카드 기능을 쓸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평소에 대중교통을 쓸 일이 전혀 없어서 언제 테스트해보나 생각만 해오다가 오늘 출장갈일이 있어 일부러 지하철하고 버스에서 써봤는데 잘 되네요. 롯데카드 앱에서 아래처럼 들어가보면 사용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NFC 리더기에 터치할 때마다 터치후 5초 정도후에 안드로이드 notification으로도 알림이 들어 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