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4) 완 본문

Jeep Renegade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4) 완

승이75 2021. 9. 28. 23:55

https://cafe.naver.com/renegade2015/4421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4) 완

전방 주차센서 장착 마지막 편입니다.센서는 아래 제품을 이용했습니다.영국산이고 미화로 122불이라고 나오네요...http://www.parkingdynamics.co.uk/U...

cafe.naver.com

 

 

전방 주차센서 장착 마지막 편입니다.

 

센서는 아래 제품을 이용했습니다.

영국산이고 미화로 122불이라고 나오네요...

http://www.parkingdynamics.co.uk/Universal-Sensors/Parking-Dynamics-PD1/Parking-Dynamics-PD1-Parking-Sensor

 

이 제품은 범퍼 안쪽에 금속성 재질의 띠를 범퍼내부에 두르는 형태로 장착됩니다.

 





 

장착 설명 자체야... 제품 구매시 딸려오는 메뉴얼 참고해서 장착하시면 되고요...

 

지면에서 센서높이를 50cm 정도를 추천한다고 해서... 이번에 레니게이드에 장착할때는 이렇게 해봤네요..

예전에 i30에 40cm 정도로 장착을 했더니.. false alarm이 좀 많던데...

50cm 정도로 장착하니 false alarm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금속성 재질의 은색띠를 두른 후에는 혹여나 해서 사진에서 녹색으로 보이는 방수 테잎을 위에 덛붙여 주었네요..

 

 

범퍼쪽에서 차량 실내로 배선을 끌어오는 모습입니다. 좀더 깨끗하게 배선을 가져 들어올수 있을거 같기도 한데...

고심 끝에 위 사진처럼 했네요...

범퍼 쪽에서 후드 운전석쪽으로 배선을 가져온 다음에 운전석 도어배선이 차체로 들어가는 배선 주름관 쪽으로 해서 운전석쪽 실내로 배선을 끌어왔습니다.

 

 

 

push 토글 회로입니다. 검은선이 접지이고... 빨강은 12V+ 주황선은 센서 콘트롤러의 +로 연결시키면 됩니다.

 

 



12V+는 운전선쪽 발판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휴즈박스에서 따왔네요..

(이 차는 왜 이렇게 휴즈 박스에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배선작업을 마치고 정리해놓은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작동시켜본 모습입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on 다시 누르면 off 입니다. on일때는 삑~ 하는 소리로 작동이 된다는 시그널을 주네요...

 

작동 on/off indicator led를 순정처럼 박아넣고 싶은데.. 이거랑... 스위치에 순정처럼 문양을 세겨넣는건 

다음에 시간날때 다시 손보기로 하고 작업을 마쳤네요..

 

이상입니다~~

 

 

 

 

'Jeep Renega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n Visor 교체  (0) 2021.09.29
레니게이드 퓨즈 및 릴레이 정보  (1) 2021.09.28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3)  (0) 2021.09.28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2)  (0) 2021.09.28
전방 주차 센서 장착하기 (1)  (0) 202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