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유용한 앱#3) Dynamic Rotation Control - 화면 회전 제어 본문

Surface Duo

(유용한 앱#3) Dynamic Rotation Control - 화면 회전 제어

승이75 2022. 12. 31. 15:36

Duo1을 처음 샀을때 부터 쓰기 시작해서 Duo2와 Fold3에서도 깔아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앱이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ubblegumapps.dynamicrotation&hl=en&gl=US 

 

Roco: Dynamic Rotation Control - Apps on Google Play

Control your screen orientation on the go - easy and fast!

play.google.com

 

특정앱은 실행할때 무조건 세로모드, 특정앱은 무조건 가로모드 등으로 지정해놓는 앱들도 있나보던데 이런앱들보다 그냥 내가 원할때 세로로 보다가 또 내가 원할때 가로로 보는 등으로 쓰는게 훨씬 나은것 같다. 이 앱을 깔아놓으면 기본 모드에서 세로로 돌리면 화면 중앙에 아이콘이 뜨고 이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화면이 90도로 돌아간다. 다시 화면을 가로로 돌릴때 나타나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다시 화면이 가로모드로 전환된다. (Duo의 "자동회전" 기능은 꺼두어야 한다.) 

침대에 누워서 화면을 보는 경우에 이 앱이 매우 유용하다. 화면이 90도로 돌아가도 화면 중앙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터치 하지 않으면 몇초뒤에 아이콘이 사라지고 화면모드는 기존대로 계속 유지된다.

화면 중앙에 나타나는 아이콘의 형태를 바꾸려면 위 화면에서 Button Appearance 부분을 원하는데로 설정하면 된다. 화면 중앙에 나타나는 아이콘의 지속시간을 변경하려면 App Behavior의 제일 마지막 Duration을 변경하면 된다. 여러 가지로 편한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