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메타퀘스트에서 스마트폰 미러링(제어)하는 새로운 방법... VrPhone 본문

Meta Quest & XReal Air

메타퀘스트에서 스마트폰 미러링(제어)하는 새로운 방법... VrPhone

승이75 2024. 4. 10. 20:00

 

 

 


메타퀘스트 내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제어하는 방법들이 어떤것들이 있나 열심히 찾아보던 차에 아래 url에서 VrPhone 이란 것을 발견했습니다.

 

https://www.reddit.com/r/OculusQuest/comments/g7g8ay/vrphone_beta_release/?utm_medium=android_app&utm_source=share

Reddit에서 이 앱 제작자가 직접 소개글을 4년전에 올린거고, 앱은 아래 url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hihidev/VirtualMobileVrPhone

 

 

직접 깔아서 사용해보니 무선 연결인데도 속도가 유선 케이블 연결한 DEX에서 하는 것 마냥 날라다니네요. Meta Quest도 OS가 안드로이드라서 안드로이드 기기간에 전통적으로 리모트 콘트롤에 사용되는 앱들 AirDroid, Team Viewer, AnyDesk 등을 다 검토해봤는데 얘네들은 속도면에서 VrPhone에 못미치네요. (얘네들 깔아놓으면 금융앱 사용에 조금 차질이 생긴다는 문제점도 덤으로 있습니다. VrPhone은 문제 없음.)

 

사용해보니 VrPhone이 불편한점이 두가지가 있는데 한가지는 별도의 창으로 열렸으면 좋겠는데 몰입형 화면에서 작동된다는 점이랑 스마트폰과 연결시 아래와 같은 "녹화 허용 메시지"를 스마트폰에서 한번 눌러준 후에야 메타퀘스트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점인데 두번째 불편한 점도 해결하고 나니 그냥 더 좋은 방법 찾아다니는 수고는 이제 그만 둬야 겠다 싶습니다.

 

Any Desk나 Team View도 이런 식으로 메타퀘스트와 스마트폰간의 연결 직전에 휴대폰 쪽에서 연결 허락을 요구합니다.

 

 

위 화면을 안보고 싶으면 아래 url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 url은 Any Desk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화면 안거치고 바로 원격 연결 대상 기기로 연결하게끔 하는 내용인데 마지막 단계에서 Any Desk 대신에 VrPhoe의 권한을 미디어 프로젝션을 허용한다고 하면 됩니다.

 

https://saipe6458.tistory.com/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