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17. Mail Client - Blue Mail 본문

Surface Duo

17. Mail Client - Blue Mail

승이75 2021. 9. 15. 11:22

Duo에 기본으로 깔여오는 Mail Client는 MS의 물건이니 만큼 당연(?)하게도 Outlook이다.
그런게 이게 참 도저히 써먹질 못하겠다.

메일 계정을 여러게 쓰는 경우에 계정들 구분이 너무나도 짜증난다. 동그라미 안에 G니 D니 P니 하는 식으로 메일 서버를 구분하고 있는데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 특정 서버를 정해서 메일함에 들어와서 메일을 보고 있는 중에서도 이게 어디 메일 서버의 메일함인지 도대체가 직관적으로 눈에 들어오질 않는다.

주절 주절한 글보다는 그림이나 간단한 픽토그램이 당연히 좋다. 하지만 아웃룩에서는...

매우 직관적인 픽토그램
메일 서버 구분은 오로지 동그라미에 알파벳이다. 똑같은 구글인데 G 폰트 차이는 왜 생긴걸까?
서버를 지정하고 나서 메일함을 지정하여도 서버 구분은 오로지 동그라미에 알파벳이다.

도대체 Note9를 쓸때는 이런 스트레스가 왜 없었는지 싶어 노트9를 다시 보니 노트9에서는 메일함 아래에 메일 주소를 같이 보여주고 있어서 어느 메일서버의 메일인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주고 있다.


직관적이지 않은 아웃룩이 넘 짜증나서 이레저레 쓸만한 여러가지 메일 클라이언트 앱을 깔고 지우고 하다가 정착한게 BlueMail이다.

메일 서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어떤 서버의 편지함 인지를 간단히 파악할 수 있다.

딱히 대단한 기능이 아니라 이런 UI적인 것 때문에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 수도 있다는걸 좀 알아주었으면 좋겠는데..

아무튼 Surface Duo를 메인으로 쓰다보니 삼성이 휴대폰을 참 잘만드는구나 싶은 생각이 계속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