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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 조사각 조절 3편..

승이75 2010. 12. 12. 04:03


엔진룸에서의 작업모습입니다.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의 10미리 볼트 3개를 풀고 요령껏(?) 헤드라이트를 탈부착 시키시면 됩니다.

잘 탈거하셔야지 잘못하면.. 라이트쪽에 깜박이 쪽으로 뽈록 튀어나온 걸림턱(? 뭐라불러야 할지..)이 부러지기 쉬우니

조심하시고요..

참고로 좌우 조사각 조절 구멍과 상하 조사각 조절 구멍도 표시해놨습니다. 긴 십자드라이버를 저 구멍에 넣어서..

조절나사를 돌리면 조사각 조절 됩니다~..

위 사진에서 추가한 엑츄에이터의 모습은 보조냉각수통에 가려서 보이지 않네요.

조수석이나 운전석이나 엑츄에이터가 차지할 공간은 충분히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처럼 범버부위에 마스킹테잎같을걸 발라주는게 라이트 탈부착때 쓸데잆는 잔흠집이 생기는걸

방지할 수 있겠네요..

이어지는 작업 내용입니다.


양쪽 라이트에서 3개의 배선을 각각 따와서 실내로 인입시켜야 합니다.

조수석쪽 엑츄에어터에서 3배선을 운전석쪽으로 운전석쪽 엑츄에어터 3배선에

각각 연결한후 운전석쪽 라이트 뒤쪽으로 배선을 넣습니다.

그리고 실내가 아닌 엔진룸에 설치하는 배선이라 배선보호 마감 튜브를 사용했습니다.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20088470


배선을 실내로 인입시키기 위해..

운전석쪽 휠가드를 분리합니다. (바퀴는 탈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배선을 운전속쪽 라이트 뒤로 돌린후 기존 배선다발에 케이블 타이등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피에조 부저의 모습도 보이네요~~


배선을 휠가드 뒤쪽으로 보내준다음..

기존 배선다발이 들어가는 구멍을 이용해서 실내로 인입시킵니다.


실내로 가져온 배선은실내 휴즈박스 뒤편으로 나오게 됩니다.

아래 배선도 대로 배선을 결선한후 스위치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배선 결선 방식에 따라...

스위치, 엑츄에이터 작동방식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순정으로 이 기능이 들어간 차량들과 같은 작동 상태(3이 조사각 가장 낮음, 2 중간, 1이 가장 높음)로 하려면

위 회로도 대로 배선작업을 하시면 되고...

반대로 (1이 조사각 가장낮음, 2 중간, 3이 가장 높음)으로 하려면

스위치의 2번 단자로 ACC, 3번 단자로 접지가 연결되면 됩니다.
저는 3이 가장 높음 상태로 작업했습니다.

레오스타트에 따라서 스위치 미등의 밝기가 조절되게 하려면 미등+, -를 레오스타트에서 나오는

+,-선에 각각 연결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헤드라이트 분해, 재결합후에 라이트에 습기가 찰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은 놈도 있어서

링크 걸어 놓습니다.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3817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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