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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2/10 (4)
잡동사니
전방 감지기를 장착했습니다. 보통 홀쏘로 구멍을 뚫어서 장착하는 초음파 방식의 감지기가 많이 쓰이는데 제가 장착한것은 전자기장 방식이라고 하네요. 장점은 범퍼에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된다는 점. 사용해보니 초음파 방식보다는 신뢰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false alarm(장애물이 없는데도 경고음이 울림)이 좀 생기는 편이네요. False alarm 관련해서는 장착 방식에도 상관이 있는 편이라 장착을 더 잘 해주면 줄어들 여지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진의 오른쪽 놈이 옥션에서 구매한 놈입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622734238&frm3=V2#product_qna 애초에 이놈으로 구매를 했었다가. 판매자가..
5. 클럭스프링 배선 작업 클럭스프링 상단 단자의 모습입니다. 우측의 갈색, 청색 배선이 에어벡 모듈에 연결되는 순정배선이고 좌측의 흑색, 적색 배선이 핸들에 심은 열선으로 연결될 추가배선입니다. 순정단자의 생긴 형태는 꼭 적당한 단자를 찝어서 연결하면 될것같이 생기긴 했는데 클럭스프링을 분해해보니 (왠만하면 따라하지 마세요. 재조립이 난해합니다. 메뉴얼에서도 클럭스프링은 분해 조립을 금지하고 있음) 그렇지가 못해서 배선연결은 납땜을 했습니다. 클럭 스프링의 후면단, 차체측 배선커넥터와 연결될 단자의 모습입니다. 아래쪽에 XM-CAR라는 라벨이 붙은 배선이 쏘랜토R의 핸들내부에 들어가는 배선입니다. 추가될 열선배선을 순정배선 커넥터로 연결시키기 위해서 이 배선의 두 단자를 뽑아서 사용했습니다. 순정 커넥..
3. 쉬라우드 커버와 클럭스프링 분리 사진상의 노란색 둥근 라벨이 붙어있는 클럭스프링 좌 우측의 볼트 2개를 분리하고 쉬라우드 하단 커버의 아래쪽에 위치한 볼트 하나를 더 풀면 쉬라우드 커버를 상하의 2개로 분리 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클럭스프링을 분리합니다. 클럭스프링의 후면단, 차체측 배선과 연결되는 커넥터 부분입니다. 클럭스프링의 필름형태의 배선을 통해서 순정핸들의 오디오 조절 버튼이나 핸즈프리 배선들이 차체배선과 연결됩니다. 다행히 i30 순정의 클럭스프링에는 여분의 배선이 3개가 더 들어갈 여지가 있습니다. (사진상의 우측1개, 좌측2개) 핸들에 장착시킬 열선은 클럭스프링 좌측 2개의 여분의 단자를 이용해서 차체로 연결시키려고 합니다. 차체측 커넥터와 클럭스프링 상단단자의 모습입니다. 사진의 ..
순정 핸들에 열선을 심어보았습니다. 1. 준비물 핸들가죽을 벗겼다가 다시 바느질해야 하므로 실과 바늘이 필요하고 스프레이 본드, 인두, 조각기(드레멜), 구멍을 넓히는데 필요한 파이프리머(봉지에 든것, 스위치를 박아 넣는데 사용) 등이 필요합니다. 파이프 리머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610616579&frm3=V2 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50660401&frm3=V2 손 대바늘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58414723&frm3=V2 핸들에 심을 열선 패드가 필요합니다. 열선 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