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토크밴드 B6 LCD 교체 성공기 본문

Pebble & 기타 Smart Watch

토크밴드 B6 LCD 교체 성공기

승이75 2023. 5. 10. 07:41

다해놓고 보니 LCD 교체는 딱히 어려울게 없네요.

저번에 베터리 교체시도 했던걸 망친후로 프로방스3님께 LCD 상태가 별로 않좋은 토크밴드 B6을 얻어왔습니다. 하단 우측 모서리가 살짝 까졌네요. 베터리 상태는 어떤지 싶어 몇일 실사용 해보니 베터리 상태는 나쁘지 않아서 그냥 LCD만 교체를 했습니다.

 
사실 이 기기의 LCD 교체도 할일이긴 하지만, 그보다는 이놈 뜯은김에 저번에 베터리 교체시도하다가 +접점을 망쳤던거 살려보려면 베터리 +접점을 다른 곳에서 끌어올만한 곳이 어딘지를 찾아야 하는데 이 기기를 뜯어서 찾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일단 기존 LCD를 뜯었습니다. 뭐 그냥 케이블 부위만 피해서 커터날 잘 집어넣어서 분리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LCD 필름케이블 손상없이 잘 분해 했습니다.
 
기존 베터리 +접점하고 연결되는 부위가 어딜지 테스터기로 찾아보니 아래 빨간색 표시한 부분으로 연결이 되네요. 그래서 저번에 실패하고 서랍에 넣어뒀던 놈을 꺼내서 잘 연결해줬습니다.
 
이렇게 하고 조립해서 전원을 넣어보니 잘 작동하네요. 여기까진 기분이 참 좋았는데.. T.T

충전을 시켜보니 충전이 전혀 안됩니다. 아마 저번에도 마지막 충전후 최종 방전때까지 충전이 안됬던게 아마 충전 기능 자체가 문제가 있었나봅니다. 베터리 교체로 살아날 아이가 아니었나 보네요. T.T 아무튼 얘는 그러려니 하고 LCD 상태 안좋은 애로 다시 넘어가서 새 LCD를 장착해줬습니다. 일단 케이블만 연결하고 테스트 해보니 작동 잘 되네요.

조립할때 LCD 필름 케이블 채결 도와주는 지그도 잘 연결해줍니다. 기판 고정하는 볼트도 하나 잘 넣어줍니다.

 

 
LCD 접합은 E6000 본드를 사용했습니다. 본드가 굳을때까지는 본체와 잘 붙으라고 바이스를 물려줬습니다.

어쩌다보니 지금 보유하고 있는 토크밴드가 3개네요.

기존에 한참 오래 잘쓰던 애는 베터리 교체 시도했다가 이번에 충전안되서 못쓰겠다고 판정이 나서 버려야 겠고,

프로방스3님께 얻은놈은 LCD 교체했으니 실사용 기기로 잘 쓰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애가 고장났을때 알리에서 급하게 하나를 구매했던게 3번째 토크밴드인데, 이 놈이 베터리가 문제가 많네요. 하루를 간신히 넘기는 수준인데, 중고도 아니고 신품인데 왜 이지경인지...

암튼 나중에 이 놈 베터리를 한번 교체해볼까 하네요. 이 놈 작업하게 되면 또 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