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슬림 S펜 수납가능한 폴드3 케이스 자작 (1) 본문

기타

슬림 S펜 수납가능한 폴드3 케이스 자작 (1)

승이75 2023. 9. 15. 08:20

아래 url의 네이버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까페에 23년 8월7일에 쓴 글을 백업해 둡니다.  

https://cafe.naver.com/anycallusershow/4516252

 

슬림 S펜 수납가능한 폴드3 케이스 자작 (1)

폴드5 용으로 새로나온 얇은 spen과 spen 수납케이스가 인상적이어서 폴드3 용으로도 새로운 얇은 spen을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가 곧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보다가 그냥...

cafe.naver.com

 


폴드5 용으로 새로나온 얇은 spen과 spen 수납케이스가 인상적이어서 폴드3 용으로도 새로운 얇은 spen을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가 곧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보다가 그냥 만들어 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주말에 대충 컨셉 검증용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사용하는 3d printer가 Adventure3인데 얘는 출력물 크기 제한이 있고 한쪽변이 150mm 이상되는건 찍을 수가 없어서 온전히 케이스를 다 찍을 수는 없네요. 컨셉 검증용으로만 대충 만들어보고, 최종 산출물은 출력 대행을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찾아보기로는 JLCPCB라는데서 하는게 좋을것 같긴 하네요.

출력물 크기제한 때문에 경첩쪽 귀퉁이는 다 못찍었네요. 펜들어가는 부분은 별도의 모델 수정이 필요할 때 케이스 전체를 새로 찍지 않아도 되도록 펜 수납부를 별도로 모델링 해서 조립하는식으로 했습니다. 최종 출력물 의뢰할 때는 이런 부분없이 통으로 모델을 만들어야 겠지요.

fold5 case 전시된걸 대충 눈대중으로 보고 와서 비슷하게 만들었는데 작동은 잘 하네요. 피젯스피너 처럼 자꾸 손으로 만지작거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순정 fold5 case처럼 pen 수납 위치를 후면 카메라 반대쪽으로 했더니 필기시에 바닥 덜그럭 거림이 심하네요. 그래서 카메라쪽으로 pen 수납위치를 없는 공간을 쥐어짜가며 만들어 봤습니다. 덜그럭 거림이 없어져서 훨씬 좋네요.

 

 

위치가 어느쪽이건간에 그립이나 스탠드를 붙여버리면 이것 때문에 덜그럭거림이 생기게 되어서 이 부분을 어찌 해결할지 고심중입니다. 여태까지는 맥세이프 타입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그립을 썼는데 이젠 펜 때문에 멕세이프 타입을 쓸 수가 없네요. -.-; 맥세이프 타입 그립, 스탠드를 쓰면 필기할때에는 이걸 치워버리면 바닥이 평평해지고 덜그럭거림이 없어서 이렇게 써왔는데 팬 위치 때문에 이젠 이렇게는 안되겠네요. 아래는 지금 쓰고 있는 케이스의 형태입니다.

어떤 그립이나 스탠드를 쓸지 결정이 되면 펜 거치 위치 결정해서 JLCPCB에 출력 의뢰를 할까 합니다. 완성되면 다시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