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Pebble Steel 베터리 교체, 버튼 수리 본문

Pebble & 기타 Smart Watch

Pebble Steel 베터리 교체, 버튼 수리

승이75 2022. 4. 3. 01:04

https://www.facebook.com/groups/Pebble.Korea/permalink/4902949349798995/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페블 스틸을 수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에 고장난게 싸게 나왔길레 냉큼 구매했네요.
 
베터리만 교체하면 되겠거니 해서 미리 구매해놨던 베터리로 교체했습니다. 기존 베터리는 배가 많이 불렀네요. 교체해본 것들중에서 이렇게 배부른건 처음 봤네요.
 
베터리 손쉽게 교체하고 기분좋게 조립하던 중에 .. 이게 왠... 버튼 작동이 시원찮아서 검색해보니 이게 페블 스틸의 고질증상이었네요. 오른쪽 3버튼 중에 맨위와 중간 버튼이 작동이 잘 안되는 증상이었습니다. 뒷 커버를 덮기 전에는 버튼이 작동하는데 커버를 덮으면 자꾸 버튼 작동이 안되네요. 드어~~~~
 
웹검색을 해보니 이게 수리가 쉽지 않습니다. 초 고정밀 납땜을 해야 하네요.. Oh 드어어~~~
 
어쨋거나 결국 해내긴 했습니다. ㄷㄷㄷㄷㄷ 버튼이 이제 잘 작동하네요.
버튼 수리 참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