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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i30 순정 수출형 스위치와 그랜져XG 라이트 조사각 조절 스위치 비교 본문
위쪽이 기존에 사용해오던 그랜저 XG 스위치의 분해 모습이고
아래쪽이 새로 ebay에서 구한 i30 수출형 스위치의 분해 모습이다.
그랜져 XG 스위치는 총 3단계로 해드램프 레벨을 조절할 수 있다.
기판에서 보기로는 4단 조절이 될것 처럼 보이나… 다이얼 0 1 2 3 중… 0은 허당으로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음..
XG 스위치의 미등 조명은 LED가 아닌 구형의 좁쌀전구를 1개 사용한다. 조명의 색은 녹색…
XG 스위치는 미등 조명이 스위치 상단의 해드라이트 아이콘에도 표시가되고 다이얼의 숫자에도 표시가
되지만
수출형 스위치는 스윛 상단의 해드라이트 아이콘에만 표시가 되고 다이얼의 숫자에는 표시가 되지 않음…
XG 스위치는 다이얼 숫자 표시부의 뒷편이 비어있어 위의 좁쌀전구 하나로도 해드라이트 아이콘에도
빛이 비치고 다이얼 숫자에도 빛이 비친다.
하지만 수출형 스위치는 위 사진처럼 다이얼 숫자 뒷면이 통으로 막혀 있어서 빛이 비치지 않음
(가장 실망스러운 부분, 다이얼의 플라스틱이 흰색위에 검은 칠을 한것이라.. 어떻게 LED를 잘넣으면
미등시 숫자가 보이게 만들 여지가 있어는 보임)
수출형 스위치의 기판 전면이다.
LED는 하나만 들어가고.. 기판에 추가적으로 삽입할 수 있는 LED 자리는 있어보이지 않음..
LED가 하나만 들어간데다가 다이얼쪽으로는 전혀 빛이 갈 수 없도록 가림막이 쳐져 있다.
(빛이 전달되어봐야.. 다이얼이 통짜라서 숫자부위가 미등에 표시될리 없다.. )
레벨의 조절 단수는 기판에서 보이듯이 총 7단계 이다.
(헤드라이트의 절대적인 최대 높이와 최저높이는 XG스위치와 동일함.. 단지 높낮이 조절을 세밀하게 할 수 있을 뿐)
수출형 스위치의 기판 후면…
기존의 XG스위치와는 배선 배열이 틀림…
TAIL+는 미등+ (또는 레오스타트를 거친 미등+ ) 배선에 연결
ILL-는 미등- (또는 레오스타트를 거친 미등-) 배선에 연결
GND는 접지
IGN은 ACC+나 IG2 등의 작동 + 전원
ACT+는 엑추에이터로 투입되는 3배선중 접지와 주작동+전원을 제외한 단자로 연결하면 된다.
(아래의 기존 XG용 배선도에서 회색배선으로 표시된 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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