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아이트로닉스 애프터 블로우 장착 본문

i30 Diy 정보

아이트로닉스 애프터 블로우 장착

승이75 2018. 11. 11. 23:32


애프터 블로우라는 제품을 장착해봤습니다.

시동을 끄면 일정시간 일정횟수 동안 차량의 블로워모터를 작동시켜줘서 습기를 말려서 습기때문에 생길 수 있는

에어콘 냄세의 발생을 방지해주는 제품입니다.


아이트로닉스라는 회사의 제품이고요...

초반 출시 제품에 라디오 수신에 문제가 있었다고 있었는데.. "plus" 제품으로 바뀌면서 라디오 수신문제는 해결되었다고 하네요..

케이블도 최근에 변경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이트로닉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설명이 잘 나오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http://www.itronics.co.kr/Board/Board.asp?Tb=BoardNoticeItronics&VType=D&Id=43

http://www.itronics.co.kr/Board/Board.asp?Tb=BoardNoticeItronics&VType=D&Id=48


최근 생산 제품은 이런저런 고민없이 그냥 장착하시면 될것같네요..

저는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샀다가.. 케이블이 구형이라 아이트로닉스 본사(용인시 기흥구) 내방해서

케이블 교체 요청하니 친절하게 케이블 잘 교체해주시네요..



본체를 대쉬보드 사물함에 두었습니다. 본체 전면의 LED로 동작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동작의 On/Off를 스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착한 후에 딱히 LED를 봐야될 일은 없지만, 스위치는 가끔 쓸일이 있으려나 싶어서 사물함안에 일단 두었네요. 

(나중에 맘에 안들면 딴데로 옮기지 싶어서 저리했는데..... 음~~~~~.... )



교체받아온 새로운 케이블입니다.



장착자체는 쉬운편입니다. 상단 대쉬보드 사물함을 분리해내고 사물함 태두리(?) 까지 다 분리해 내면 위 사진의 블로워 모터 케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상에 표시한 순정의 커넥터를 분리한다음 제품에 딸려오는 커넥터를 연결하고 본체와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메뉴얼에 따르면 차종에 따라 ACC 선을 따로 따야되는것 같던데... i30은 그냥 따로 배선 따오는 일도 필요없고 장착은 쉬운편이네요..

하지만 저 커넥터 빼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령껏... -.-;